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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연구

심리학연구1-1

by 도레미파-88 2023. 9. 19.

 

심리학 역사에 있어서 여성의 공헌과 심리적 성적 차이

와이즈스타인의 비평은 남성 문화적 편견의 영향에서 해방되어 여성과 실제로 남녀 모두 심리에 관한 우리의 지식에 영향을 미치려고 한 페미니스트 심리학의 이후 발전의 기초를 형성했습니다. 크로퍼드와 말렉(1931)은 심리학에 대한 몇 가지 페미니스트 접근법을 특정했습니다. 여기에는 심리학 역사에 대한 여성의 공헌을 재평가하고 발견하는 것, 심리적 성차를 연구하는 것, 지식에 대한 과학적 접근의 실천에 걸쳐 존재하는 남성 편향에 의문을 갖는 것이 포함됩니다. 다문화 심리학 문화는 개인이나 사회 심리학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만 문화가 심리학에 미치는 영향은 충분히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백인, 미국인의 환경에서 파생된 심리학적 이론과 데이터는 다른 문화에서 온 개인이나 사회 집단에 적용될 수 있으며 이는 진실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베탕쿠르 &로페즈, 1993). 문화심리학 분야에서 한 가지 약점은 문화 간 심리적 속성의 차이를 찾을 때 단순한 기술통계를 넘어설 필요성이 남는다는 것입니다(베탕쿠르 &로페즈, 1993). 이 의미에서는 원인과 결과를 특정하려는 것이 아니라 기술적인 과학 그대로다. 예를 들어 히스패닉계 미국인, 아프리카계 미국인 및 코카서스계 미국인의 과식장애에 대한 치료를 요구하는 개인의 특성에 관한 연구에서는 그룹 간에 유의한 차이가 인정되었습니다(Franko et al., 2012).

이 연구에서는 어느 한 그룹을 조사한 결과를 다른 그룹으로 확대할 수는 없지만, 그 차이의 잠재적 원인은 측정되지 않았습니다. 미국에서 다문화 심리학의 역사는 깁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개인과 사회심리학의 문화적 차이를 연구하는 데 아프리카계 미국인 심리학자의 역할은 일례에 불과합니다. 1920년 세실 섬너는 미국에서 심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이었습니다. 섬너는 하워드 대학에서 심리학 학위 프로그램을 설립해 차세대 아프리카계 미국인 심리학자의 교육으로 이어졌습니다(Black, Spence, Omari, 2004). 초기 아프리카계 미국인 심리학자의 작업의 대부분은 특히 테스트와 지능 테스트에 전념하고 있었습니다(Black et al., 2004). 특히 아이들의 기회를 가늠하는 테스트의 중요성 때문에 이러한 강조는 계속되고 있지만,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심리학 연구에서의 기타 탐구 영역으로는 학습 스타일, 공동체 의식과 귀속감, 스피리추얼리즘 등이 있습니다(Black et al., 2004).미국 심리학 협회에는 회원 간의 교류를 촉진하는 전문 심리학자들을 위한 민족적인 조직이 몇 개 있습니다.
특정 민족이나 문화에 속하는 심리학자들은 지역사회의 심리를 연구하는 데 가장 관심이 있기 때문에 이들 단체는 문화가 개인이나 사회심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칼 로저스(1902-1987) 역시 매슬로와 마찬가지로 모든 사람들 속에 존재하는 잠재적 Chapter 1 | Introduction to Psychology 13을 강조한 미국의 심리학자였다(그림 1.9). 로저스는 환자가 정신 치료를 요구하는 결과가 된 문제에 대처하는 것을 돕기 위해 클라이언트 중심 요법으로 알려진 치료법을 사용했습니다. 테라피스트가 무의식의 마음에 대해 의식적인 행동이 무엇을 밝히는지 해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정신분석적 접근법과 달리 클라이언트 중심의 테라피는 치료 세션에서 환자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로저스는 테라피스트가 이 특정 접근법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무조건 긍정적인 리스펙트, 성실함, 공감이라는 세 가지 특징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무조건 긍정적인 평가란 치료사가 무슨 말을 하든 자신이 누구인지를 고객에게 받아들인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요인을 고려할 때 로저스는 사람들이 자신들의 문제에 대처하고 일할 능력 이상이라고 믿었습니다(Thorne &Henley, 2005). 그림 1.9 이 초상화에 나타난 Carl Rogers는 임상 환경에서 영향력 있는 클라이언트 중심의 치료법을 개발했습니다. (크레딧: "Didius"/Wikimedia Commons) 휴머니즘은 심리학 전체에 영향을 미쳐 왔습니다.

게다가 치료에 대한 로저스의 클라이언트 중심 접근법은 오늘날에도 심리치료 환경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인지혁명행동주의가 객관성을 강조하고 외부 행동에 초점을 맞추면서 심리학자들의 주의는 장기간 마음에서 멀어졌습니다. 휴머니즘 심리학자의 초기 연구는 개별 인간 전체로서, 그리고 의식적이고 자기 인식적인 존재로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1950년대까지 언어학, 신경과학, 컴퓨터 과학에 있어서의 새로운 학문적 견지가 출현했고, 이러한 분야는 과학적 탐구의 초점으로서 마음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특정 시점은 인지혁명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미러, 2003). 1967년까지 Ulric Neiser는 인지심리학이라는 제목의 첫 번째 교과서를 출판했으며, 이는 전국 인지심리학 과정에서 중심 텍스트로 기능했습니다(Thorn &Henley, 2005).  미국의 언어학자 촘스키(1928- )는 행동주의가 심리학에 미치는 영향에 불만을 품고 있었습니다. 그는 심리학이 행동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은 근시안적이며 행동을 이해하는 데 유의미한 기여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그 분야가 정신 기능을 그 목적에 재통합할 필요가 있다고 믿었습니다(미러, 2003). 1-10 그림 놈 촘스키는 인지혁명을 시작하는 데 매우 영향력이 있었습니다. 2010년 그를 기리는 이 벽화가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 세워졌습니다. (크레딧: 로버트 모란) 유럽의 심리학은 미국의 심리학만큼 행동주의에 영향을 받은 적이 없었습니다.따라서 인지혁명으로 인해 유럽의 심리학자와 미국의 심리학자 사이에 의사소통이 재정립되는 것을 도왔습니다. 게다가 심리학자들은 인류학, 언어학, 컴퓨터 과학, 신경과학 등 다른 분야의 과학자들과 협력하기 시작했습니다.이 학제적 어프로치는 인지과학이라고 불리는 경우가 많으며, 이 특정 관점의 영향과 우위성은 현대 심리학에 공명합니다(미러, 2003).

페미니스트 심리학 심리학 과학은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인간의 행복에 영향을 미쳐 왔습니다. 심리학의 초기 역사에서 서양·백인·남성학자의 지배적인 영향은 심리학이 그러한 개인에 내재된 편견과 함께 발전했음을 의미하며, 이는 종종 백인도 남성도 아닌 사회 구성원들에게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여성, 미국 및 기타 국가의 소수민족 구성원 및 이성애자 이외의 성적 지향을 가진 개인은 심리학 분야에 진입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그 발전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백인 남성 심리학자의 태도에도 시달리고 있었습니다.그들은 자신들이 발전하고 일하던 사회에서 널리 퍼져 있는 비과학적인 태도에 면역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1960년대까지만 해도 심리학의 과학은 주로 '여성이 없는' 심리학이었다(Crawford &Mareck, 1989). 즉 심리학을 실천할 수 있는 여성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연구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심리학의 실험 대상은 대부분 남성이었는데, 이는 성별이 심리학에 영향을 주지 않고 여성이 연구하기에 충분한 관심을 갖고 있지 않다는 근본적인 가정에서 기인합니다.1968(와이즈스타인1993) 처음 출간된 나오미 와이즈스타인의 논문은 심리학에 대한 비판을 과학으로 제시해 심리학의 페미니스트 혁명을 자극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남성 심리학자들이 여성의 심리를 완전히 독자적인 문화적 편견에서 구축하고 있으며, 여성의 특징을 검증하기 위한 신중한 실험적 테스트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을 특히 비판했습니다. 바이스타인은 1960년대 저명한 심리학자들의 성명을 예로 들었습니다.예를 들어 브루노 베틀하임의 인용문입니다.여성이 뛰어난 과학자나 기술자가 되기를 바라는 한 우선 여성적인 남성의 동료이자 어머니임을 알아야 합니다. 와이즈스타인(はイ文化スタイン)의 비평은 남성 문화적 편견의 영향에서 해방되어 여성과 실제로 남녀 모두 심리에 관한 우리의 지식에 영향을 미치려고 한 페미니스트 심리학의 이후 발전의 기초를 형성했습니다.크로퍼드와 말렉(1931)은 심리학에 대한 몇 가지 페미니스트 접근법을 특정했습니다.

여기에는 심리학 역사에 대한 여성의 공헌을 재평가하고 발견하는 것, 심리적 성차를 연구하는 것, 지식에 대한 과학적 접근의 실천에 걸쳐 존재하는 남성 편향에 의문을 갖는 것이 포함됩니다. 문화는 개인이나 사회심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만 문화가 심리학에 미치는 영향은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백인, 미국인의 환경에서 파생된 심리학적 이론과 데이터는 다른 문화에서 온 개인이나 사회 집단에 적용될 수 있으며 이는 진실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베탕쿠르 &로페즈, 1993). 문화심리학 분야에서 한 가지 약점은 문화 간 심리적 속성의 차이를 찾을 때 단순한 기술통계를 넘어설 필요성이 남는다는 것입니다(베탕쿠르 &로페즈, 1993). 이 의미에서는 원인과 결과를 특정하려는 것이 아니라 기술적인 과학 그대로다. 예를 들어 히스패닉계 미국인, 아프리카계 미국인 및 코카서스계 미국인의 과식장애에 대한 치료를 요구하는 개인의 특성에 관한 연구에서는 그룹 간에 유의한 차이가 인정되었습니다(Franko et al., 2012). 이 연구에서는 어느 한 그룹을 조사한 결과를 다른 그룹으로 확대할 수는 없지만, 그 차이의 잠재적 원인은 측정되지 않았습니다. 미국에서 다문화 심리학의 역사는 깁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개인과 사회심리학의 문화적 차이를 연구하는 데 아프리카계 미국인 심리학자의 역할은 일례에 불과합니다. 1920년 세실 섬너는 미국에서 심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이었습니다. 섬너는 하워드 대학에서 심리학 학위 프로그램을 설립해 차세대 아프리카계 미국인 심리학자의 교육으로 이어졌습니다(Black, Spence, Omari, 2004). 초기 아프리카계 미국인 심리학자의 작업의 대부분은 특히 테스트와 지능 테스트에 전념하고 있었습니다(Black et al., 2004). 특히 아이들의 기회를 가늠하는 테스트의 중요성 때문에 이러한 강조는 계속되고 있지만,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심리학 연구에서의 기타 탐구 영역으로는 학습 스타일, 공동체 의식과 귀속감, 스피리추얼리즘 등이 있습니다(Black et al., 2004). 미국 심리학 협회에는 회원 간의 교류를 촉진하는 전문 심리학자들을 위한 민족적인 조직이 몇 개 있습니다. 특정 민족이나 문화에 속하는 심리학자들은 지역사회의 심리를 연구하는 데 가장 관심이 있기 때문에 이들 단체는 문화가 개인이나 사회심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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